30년간의 R&D로 완성한 ‘건강한 잠’, 숙면으로 삶의 질 높이며 더 나은 삶 선물하는 ㈜월드홈닥터
30년간의 R&D로 완성한 ‘건강한 잠’, 숙면으로 삶의 질 높이며 더 나은 삶 선물하는 ㈜월드홈닥터
  • 문채영 기자
  • 승인 2023.09.03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연 ㈜월드홈닥터 대표
㈜월드홈닥터 김지연 대표 ⓒ문채영 기자 / 사진 박성래 기자
㈜월드홈닥터 김지연 대표 ⓒ문채영 기자 / 사진 박성래 기자

 

건강을 지키기 위한 권장 수면 시간은 성인 기준 7~8시간이다. 하루의 3분의 1이자, 90세까지 산다고 가정할 때 30년에 달하는 긴 시간인 셈이다. 우리가 취하는 매일의 수면은 하루의 컨디션을, 나아가 평생의 건강을 결정짓는 중요한 시간이며,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숙면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반박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숙면을 취하는 것은 쉬운 일만은 아니다. 실제로 수면장애를 진료받은 환자 수는 매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월드홈닥터는 낮은 수면의 질로 고통받는 이들에게 숙면을 선사하며 주목받고 있다. 숙면을 통한 건강한 신체 기능 강화를 목표로 슬립테크 R&D를 이어온 이들은 국내 침구업계 최초의 발명특허에 빛나는 기능성 슬립케어 브랜드 ‘닥터프렌드’로 사랑받고 있다.

 

만성질환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의 건강한 삶 되찾아줄 ‘올바른 수면’ 연구해온 ㈜월드홈닥터

경쟁사회를 살아가며 과도한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일상 속에서 컴퓨터와 스마트폰, 전기장판 등 전자기기에 둘러싸여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체내 전위 균형이 무너져있는 이들이 많다. 무너진 밸런스는 국민 4명 중 1명이 각종 만성질환에 시달리는 결과로 이어지는 현실이다. 1983년 설립된 ㈜월드홈닥터는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반드시 건강하고 올바른 수면 환경이 필요하다는 신념 아래 건강하고 올바른 수면을 위한 슬립케어와 건강한 수면에 기인한 헬스케어, 궁극적으로는 고객들의 라이프케어까지 아우르는 기능성 슬립케어 브랜드 ‘닥터프렌드’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2015년 김지연 현 대표 취임 이후 법인 체제로 전환하며 사업을 본격화하는 모습이다.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올바른 수면이 중요하다는 점에는 누구나 공감할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중요성을 알고 있음에도 어떠한 수면 환경이 필요한지에 대해서는 모르는 경우가 많아요. 월드홈닥터는 매일의 수면 시간 동안 우리 몸을 감싸는 침구는 자연친화적 소재로 기능성을 갖추어야 한다는 원칙 아래 침구에 대한 연구와 개발을 지속해온 기업입니다.”

닥터프렌드는 지난 30년간 지속해온 헬스케어의 원리에 대한 연구에 기반해 탄생한 차세대 슬립케어 브랜드이다. 연구 끝에 정립한 5가지 헬스케어 메시지와 국내 침구업계 최초로 발명 특허를 획득한 ‘그라운딩(Grounding, 접지)’ 기술이 적용된 닥터프렌드의 침구와 베드는 누구나 올바르고 건강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나아가 식약처 인증 근육통 완화 의료기기 매트를 비롯한 다양한 프리미엄 천연 베딩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수면을 선물한다. 김 대표는 잠을 잘 자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질병을 피할 수 있다며, 이러한 변화가 의료비 절감과 컨디션 개선 등 선순환 고리로 이어져 궁극적으로는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것이야말로 월드홈닥터의 비전이라 설명했다. 건강 사회 구현에 이바지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나간다는 청사진이다.

 

㈜월드홈닥터 김지연 대표 ⓒ문채영 기자 / 사진 박성래 기자
㈜월드홈닥터 김지연 대표 ⓒ문채영 기자 / 사진 박성래 기자

 

자연적인 기술로 완성해낸 편안한 잠, 프리미엄 천연 기능성 소재로 완성한 슬립케어 제품으로 달라진 수면의 질 선사해

닥터프렌드의 메인 구성품인 ‘어싱닥터프렌드’는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에서 근육통 완화 효과를 인증받은 의료용 자기발생기다. 영구자석이 포함된 자기발생부 본체와 그라운딩 라인은 잠자는 동안 자연스럽게 근육통을 완화시키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발명 특허를 획득한 그라운딩 기능은 수면 시간 동안 맨발로 모래사장을 걸을 때 느끼는 상쾌함을 유지해주는 인체 전위 조절 기능으로 숙면에 대한 완성도와 품질 기술력의 정점을 찍은 기술이다. 세계 최초로 해당 기술을 개발한 ㈜월드홈닥터는 2016년에는 어싱매트리스로 발명특허를 획득하고, 2017년 의료기기 제조업 허가 및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인정서(GMP)를 획득하는 등 지속적인 R&D로 상용화에 이르렀다.

“세상에 없던 새로움을 발견하는 것도 혁신이지만, 변화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던 익숙한 부분에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 또한 우리 삶의 가치를 높이는 혁신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철학이 담긴 기술이 바로 ‘그라운딩’이죠.”

닥터프렌드 제품만의 차별화를 완성하는 그라운딩 기술은 자연과 교감할 때처럼 인체를 가장 안정적이고 편안한 상태로 유지시키는 것을 목표로 개발되었다. 원리는 우리 몸도 전도체라는 전기생리학에 기반한다. 김지연 대표는 세포 내 마이너스 전하가 부족해지면 세포 기능 활성도가 낮아져 각종 만성질환 및 염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건강한 신체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일상생활 속에서의 지속적이고 균형적인 전위 조절을 통한 안정적인 세포 활동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는 개념이다. 그러나 컴퓨터, 스마트폰 등 수많은 전자기기에 둘러싸여 생활하는 현대인들에게 이러한 전위 조절은 쉽지만은 않은 일이다. 전자기기들이 방출하는 유해 전자파는 플러스 전하가 체내에 과도하게 쌓는 결과로 이어져 균형을 무너뜨리게 된다. 특히 수면 시간 동안 사용하는 전기장판은 체내 전위의 불균형을 심화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김 대표는 잠을 자는 동안 정상적인 체온을 유지하는 것은 숙면에 있어 중요한 요소이지만 전기 수면 기구가 내뿜는 전자파는 우리 몸의 세포를 교란시켜 건강을 악화시키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월드홈닥터는 인체의 전기생리학적인 특징과 안정적인 세포 활동 환경의 원리, 사람들의 수면 환경 요소 등을 지속적으로 연구해왔다. 특히 소재 자체만으로 보온성을 강화하고, 우수한 통기성을 확보할 수 있는 소재와 배합 원리를 연구하며 사계절 맞춤형으로 사용 가능한 기능성 제품 개발에 무게를 싣는다. 이러한 연구 끝에 탄생한 그라운딩 기술은 인체에 무해한 자연친화적 방법으로 완성되었기에 누구나 자연스럽게 신체의 기본 기능을 강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그라운딩이라는 개념을 침구 제품에 접목시킨 것은 월드홈닥터가 최초입니다. 그라운딩은 원래 전자기기의 안정적인 사용을 위해 써오던 개념이었죠. 하지만 저희는 인체의 전기적 균형과 건강한 세포 활성화를 목표로 해당 기술을 침구 제품에 접목시키게 되었습니다. 삶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발상의 전환이 담긴 닥터프렌드야말로 우리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슬립&헬스케어 솔루션이라 자부합니다. 현재도 숙면의 가장 기본이 되는 올바른 수면 환경의 기본 요소와 제품의 품질력을 높이기 위한 연구를 지속해가고 있습니다.”

어싱닥터프렌드와 함께 사용하는 ‘닥터프렌드 프리미엄 베딩’은 우리 몸이 가장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천연 프리미엄 기능성 소재 중심으로 제작된 제품이다. 위생적이고 매끈한 촉감을 가진 천연 모달과 바이오 워싱된 천연 순면, 알레르기 유발물질 방지 특허 원단 등 다양한 천연 프리미엄 소재들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하여 수면 시간 동안 우리 몸이 최상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수면환경을 완성해냈다. 닥터프렌드 프리미엄 베딩에도 역발상을 통해 만들어낸 혁신이 담겨 있다. 수많은 소비자들의 침구류 구매 패턴을 분석한 결과 대다수가 일반 화학솜과 메모리폼, 라텍스 등 합리적인 가격의 소재를 선택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하며 정반대의 전략으로 천연 프리미엄 기능성 소재를 제시하며 달라진 수면의 질을 체감하게 한다는 전략이다. 프리미엄 천연 기능성 소재를 적용하는 것에서 나아가 우리 몸에 가장 잘 어우러지는 소재를 조화롭게 배합해 극도의 편안함을 구현하고자 수많은 테스트와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침구류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유아용 섬유 안전 인증을 획득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김 대표는 슬립케어 제품으로서 가장 안정적인 소재 위주로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월드홈닥터 김지연 대표 ⓒ문채영 기자 / 사진 박성래 기자
㈜월드홈닥터 김지연 대표 ⓒ문채영 기자 / 사진 박성래 기자

 

각종 수상과 특허로 빛나는 기술력과 ‘건강한 잠’의 과학적 기전 밝히는 연구로 신뢰 얻어

지금 이 순간, 각자의 침구류 제품을 갖고 있지 않은 사람은 극히 드물 것이다. ㈜월드홈닥터가 스스로를 침구 시장의 라스트 무버라 칭하는 이유다. 하지만 이 점은 오히려 닥터프렌드를 침구 시장의 퍼스트 무버로 만드는 이유이기도 하다. 각종 특허와 수상, 인증으로 그 효과를 검증받은 그라운딩 기술력과 천연 소재 기술력이 결합된 슬립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서다. 월드홈닥터는 침구류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여러 대학과의 산학협력을 맺으며 제품 효과에 대한 R&D를 지속해왔다. 2018년 아주대학교 의대와 진행한 ‘그라운딩 매트리스의 항염 효과’ 연구는 국내 동의생리병리학회지에 정식 논문으로 게재되었으며, 2021년부터 경희대학교 의대와 함께 연구한 ‘그라운딩 매트리스의 스트레스 완화 효과 연구’는 2023년 1월 국제 SCI급 저널인 ‘바이오메디슨즈(BIOMEDICINES)'에 게재되며 눈길을 끌었다. 현재는 경희대학교 의대와 기존 연구에 이은 ‘불면증 환자 대상 불면개선 임상시험’을 수행 중이다. 김지연 대표는 2018년부터 제품 효과 및 기능에 대한 전문적 연구를 진행하며 제품의 과학적 기전을 입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디자인을 전공했던 그는 다시 아주대학교 약학대학에 입학해 연구에 뛰어들며 임상연구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다. 건강한 수면이 건강한 삶을 이루는 근본적인 요소라는 확신으로 숙면을 위한 고품질의 슬립케어 제품 제작 및 관련 연구를 지속해가는 모습이다.

건강한 수면을 위한 월드홈닥터의 노력은 다양한 수상으로 인정받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특허청장 표창, 3년 연속 강소기업 선정,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선정에 이어 스위스 국제발명전시회 은상, 세계여성발명대회 세미-그랑프리, 서울 국제발명전시회 2관왕(금, 은상) 등 다양한 발명대회에서 다수 수상하며 경쟁력과 독창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지난해부터는 2년 연속 CES에 참가하며 KOTRA 통합한국관에서 글로벌 관람객 및 바이어에게 K-슬립케어의 우수성을 알리는 등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준비도 이어가고 있다. 9월에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첫 수출 물량을 출하할 계획이다.

“슬립테크 시장은 앞으로 더 큰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됩니다. 스마트 센서를 활용한 수면의 질 측정 서비스를 비롯해 내 체형과 수면습관에 최적화된 베개, 침대, 조명 조절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죠. 이처럼 숙면을 위한 혁신적인 첨단 기술이 개발되는 것도 반가운 일이지만, 월드홈닥터는 무엇보다 올바른 수면 환경이라는 본질적 가치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김 대표는 아무리 좋은 수면의 질 모니터링 시스템이 갖추어진다 할지라도 기본적으로 잠을 잘 잘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이 되고 만다고 말했다. 디지털 전환의 시대 속에서도 우리 몸이 편안하게 잠들 수 있도록 돕는 천연 기능성 침구가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이는 그다. 숙면을 위한 기본적 가치에 집중하는 동시에 완성도를 극대화한 슬립케어 제품들을 현재 개발 중인 ‘스마트 닥터프렌드’와 연계하며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추어 간다는 전략이다. 월드홈닥터는 닥터프렌드 전용 플랫폼(앱)을 운영하며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김 대표는 플랫폼을 통해 전해오는 고객들의 이야기가 더 나은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원동력이 되고 있다며, 숙면을 통해 건강이 개선된 사례나 삶의 질이 높아진 이야기를 듣고 서로 응원을 나눌 때마다 진정성 담긴 제품을 선보일 것을 다짐하곤 한다고 전했다.

 

 

㈜월드홈닥터 김지연 대표 ⓒ문채영 기자 / 사진 박성래 기자
㈜월드홈닥터 김지연 대표
ⓒ문채영 기자 / 사진 박성래 기자

진정성 담은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체감할 수 있는 변화 제시해온 ㈜월드홈닥터, 세계인에게 좋은 잠 선물한다

숙면을 위한 올바른 수면환경이라는 본질에 집중해온 ㈜월드홈닥터의 노력은 그 효과를 체감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알음알음 알려지고 있다. 실제로 오프라인 체험 매장에서 닥터프렌드 제품을 체험하며 몸의 변화를 느낀 소비자들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넘어 주변 사람들에게 제품을 추천하며 제품력을 입증하고 있다. 김지연 대표는 고객 삶의 가치 증진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단순한 제품 구매를 넘어 새로운 삶의 시작점이 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는 어린 시절부터 월드홈닥터의 침구류를 사용하며 숙면의 중요성과 효과를 체감해왔어요. 지금도 저는 저희 제품을 몰라서 안 써본 분들은 계셔도 한 번 그 효과를 경험하면 빠져나올 수 없다고 자신하죠. 누구에게나 좋은 잠과 건강한 삶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건강하고 올바른 수면의 시작이 진정성 넘치는 고객 만족으로 이어지고, 궁극적으로 고객 삶의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믿음 아래 다양한 사회나눔활동을 펼쳐가는 모습도 인상적이다. 3년 전에는 포천새맘요양병원 암환자들의 건강한 수면을 위해 약 3억 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한 데 이어 최근에는 한화이글스 선수단 및 코치진 전원에게 5천만 원 상당의 제품을 후원하고, 한화클래식 골프대회에 홀인원 상품을 협찬하는 등 우리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서 사회공헌적·문화적 책임을 다하는 데 여념이 없다. 시니어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적인 실천에 나서고 있다.

기업과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소통에도 힘쓴다. 김 대표는 CEO로서 매일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회사를 객관적으로 바라보며 발전 방안을 고민하는 것은 물론 직원들과 함께 질문을 던지고 토의하며 새로운 의견을 얻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내부 구성원뿐 아니라 동종업계 CEO 등 다양한 사람들에게 의견을 구하며 개선사항을 살피기도 한다. 직원들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를 만드는 데에도 무게를 싣는다. 회사는 우리의 삶이자 우리를 성장시켜주는 자아실현의 통로라는 인식에서다. 그는 회사에 있는 동안 일을 통해 책임감을 갖고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업무환경이 제공된다면 출근이 두렵지 않을 것이라며, 일하는 시간 동안 자신이 창조하는 가치와 아이디어, 회사 및 프로젝트에 기여한 공헌도와 리더십 등을 투명하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조직 구성원들이 서로의 전문성을 존중하는 조직 내 수평구조 문화를 정착시키는 한편 능동적인 업무 태도를 함양할 수 있는 환경 구성에 신경을 쓰고 있다고 말했다.

월드홈닥터는 국내 최초 기능성 슬립케어 침구 제품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며 더 많은 사람들이 올바른 수면 습관을 통해 일상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돕는 데 앞장선다. 기능을 더한 프리미엄 기능성 슬립케어 제품으로 ‘누구나 좋은 잠’을 매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약속이다. 그리고 2023년은 월드홈닥터가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원년이 될 듯하다. 월드홈닥터는 2021년부터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OKTA 해외지사회 사업 진입단계 수행, KOTRA 내수기업 수출기업화 사업 수행, 베트남 G-FAIR 온라인 전시회 참여 등 다수의 정부 과제를 수행하며 해외 시장의 문을 두드려왔다.

닥터프렌드 제품들을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한 노력과 더불어 새로운 먹거리를 향한 도전도 이어진다. 그간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하는 ‘닥터프렌드 퍼피’를 선보이면서다. 펫슬립케어 기술이 적용된 닥터프렌드 퍼피는 반려동물에게 보다 건강한 삶을 선물한다. 사람을 대상으로 입증해온 다양한 수면 및 건강 개선 경험과 노하우를 반려동물 침구에 적용해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전략이다. 김 대표는 닥터프렌드 퍼피를 전 세계의 반려인들에게 선보이며 매년 수출 비중을 150%씩 성장시키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건강한 수면을 완성하기 위한 자연의 방법을 찾고, 이를 슬립케어 제품으로 완성해 누구에게나 건강한 수면을 선물해온 월드홈닥터의 발걸음은 이제 국내를 넘어 해외로 향한다. 누구나 공평하게 잠을 잘 자길 바라며 슬립케어 제품을 개발해온 초심을 잃지 않고 발전해가겠다는 김 대표의 다짐처럼 건강한 잠과 삶의 질이라는 가치를 중심에 두고 끊임없이 혁신해가는 월드홈닥터의 진심이 세계로 뻗어나가 더 많은 이들에게 좋은 잠과 이로 인해 달라진 일상을 선물하길 응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07238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70길 15-1 RA542 (여의도동14-9, 극동 VIP빌딩 5층) 월간인물
  • 대표전화 : 02-2038-4470
  • 팩스 : 070-8260-0200
  • 청소년보호책임자 : 문채영
  • 회사명 : 월간인물(Monthly People)
  • 대표자 : 박성래
  • 제호 : 월간인물
  • 사업자등록번호 : 227-08-617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17
  • 등록일 : 2015년 04월 30일
  • 발행일 : 2015년 04월 14일
  • 발행인 : 박성래
  • 편집인 : 박성래, 남윤실
  • 월간인물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월간인물. All rights reserved.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박성래 02-2038-4470 psr@monthlypeople.com
우수콘텐츠 우수콘텐츠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