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인물] 정선군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9월 1일 정선군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농업기술센터, 보건소, 상하수도사업소, 교통관리사업소, 읍면 소관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했다.
[농업기술센터 소관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전광표 의원은 농업대학 졸업생 사후관리에 관련하여는 “농업대학 졸업생들이 농촌지역에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신경써달라 ”고 말했다.
전흥표 의원은 “고령농업인들을 위한 대체 사업, 대체 작목 개발 등 행정상의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타시군 벤치마킹, 농업인들과의 소통 등을 통해 고령농업인들을 위한 보호 대책을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보건소 소관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배왕섭 의원은 “최근 군립병원이 중앙대학교와 협약하여 비뇨기과, 신경과, 피부과 진료과목을 늘려 군민들이 혜택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군민들이 필요한 진료과목을 더욱 확대하여 짜임새 있는 의료체계를 갖춰나갔으면 좋겠다.”라고 당부했다.
송수옥 의원은 “현 65세 이상 기초 생활 수급 대상자에게만 해당하는 대상포진 무료 접종을 고령층에게도 확대하는 방안을 고려해달라.”고 말했다.
[상하수도사업소 소관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조현화 의원은 하수관로 정비사업 관련, “하수관로 정비사업 공사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주민들의 불편함이 늘어나고 있다. 공기 단축 및 사업 진행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살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광표 의원은 증산 하수관 처리장 미정화 하천수 배출 문제를 꼬집으며, “하수관 처리장 점검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집중호우에도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교통관리사업소 소관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전흥표 의원 은 최근 19년, 20년도의 주정차 위반 과태료 납부 건에 대한 민원을 얘기하며 “법적으로 문제가 없더라도 행정 절차상 이런 문제가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