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인물] 대구2ㆍ28기념학생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대구학생전자 도서관의 전자책을 활용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먼저, 친구·부모님과 함께하는 체험행사로 9월 17일 오전 10시부터 대구2ㆍ28기념학생도서관 3층 강좌실(해냄터)에서 초·중·고등학생 50명을 대상으로 ▲‘독서의 달, 친구야 전자책 읽자!’를 운영한다.
행사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대구학생전자도서관 이용 방법을 배워 직접 전자책을 대출해보고, 전자책 표지를 담은 아크릴 무드등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진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자는 9월 6일 오전 10시부터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홈페이지 내 '평생교육' - '수강신청' 메뉴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또한, 대구학생전자도서관의 전자책을 읽고 독서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하는 ▲‘전자책을 품은 퀴즈’도 운영한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홈페이지 내 '독서문화행사' - '독서퀴즈' 메뉴에서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된다.
한편, 대구학생전자도서관은 교과연계·교수학습·자녀교육 전자책 및 오디오북 등 8만여 종의 전자책을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대구시교육청 소속 학생·교직원·학부모 누구나 학교 홈페이지(에듀나비) 회원 아이디로 이용할 수 있다.
장철수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관장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전자책을 활용한 다채로운 행사들을 마련했으니, 우리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전자책을 읽으며 독서의 달을 알차게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