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 독창적 솔루션으로 사이버 보안 지키는 넘버원 전산시스템 솔루션 개발회사
언택트 시대, 독창적 솔루션으로 사이버 보안 지키는 넘버원 전산시스템 솔루션 개발회사
  • 유지연 기자
  • 승인 2020.12.3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아맥스테크놀로지 남궁규정 대표
Ⓒ유지연 기자
㈜코아맥스테크놀로지 남궁규정 대표 Ⓒ유지연 기자

[월간인물 유지연 기자]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며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 또한 커지고 있다. 기업과 기관, 학교가 비대면 체제로 전환하는 과도기를 지나는 만큼 보다 철저한 보안을 통해 안전한 사이버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전산시스템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 코아맥스테크놀로지의 다양한 솔루션은 독보적 기술력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GS인증을 획득하며 시장의 신뢰를 얻고 있다.

 

 

솔루션 선도자’, 세상에 없던 솔루션 선보이며 사이버 보안 강자로 우뚝

코아맥스테크놀로지는 전산시스템 인프라 분야 중에서도 보안 및 운영관리 부문과 관련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해온 기업이다. 대표제품인 크로첵 SDNS(Crocheck Secure DNS, 2018GS인증 획득)’DNS시스템을 보호 해주는 솔루션이다. 또한 크로첵 PP(Crocheck Pharming Prevention, 2018GS인증 획득)’는 네트워크 관점에서 파밍을 방지하는 솔루션으로 이러한 접근법은 코아맥스테크놀로지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것이다. 파밍이란 합법적으로 소유하고 있던 사용자의 도메인을 탈취하거나 도메인 네임 시스템(DNS) 또는 프락시 서버의 주소를 변조함으로써 사용자들로 하여금 진짜 사이트로 오인하여 접속하도록 유도한 뒤에 개인정보를 훔치는 새로운 컴퓨터 범죄 수법이다. 더불어 크로첵 PP와 유해 사이트 방지시스템을 결합하여 도메인 전문 보안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시킨 통합 도메인 보안솔루션 크로첵 UDSS(Crocheck Unified Domain Security System, 2020GS인증 획득)’PC 등 단말 장치들의 관리성을 극대화시키는 크로첵 EPM(Crocheck End-Point Management, 2020GS인증 획득)’ 등을 선보이고 있다. 2014년부터 연구개발을 시작한 크로첵 시리즈 중 크로첵 SDNS’크로첵 PP’2018년부터 국내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남궁규정 대표는 향후 다양하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들을 지속 출시하고자 열심히 매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1999년 전산시스템 업계에 입문한 남궁 대표는 이후 전산시스템 인프라 구축 분야에서 일하며 경험을 쌓아왔다. 전산 업계의 영업인이자 마케터로서 다양한 현장에서 고객들을 위한 전산 인프라 구축 및 솔루션 제공 등의 업무를 수행해왔다는 설명이다. 2010, 남궁 대표는 코아맥스테크놀로지의 전신인 휴먼스타의 대표이사로서 기업을 이끌었다. 이후 2019년 기술 전문회사로 거듭나고자 코아맥스테크놀로지로 사명을 변경했다.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서는 살아갈 수 없는 시대입니다. 인터넷서비스는 삶의 여러 영역에 편리함을 가져다주었죠. 그러나 그 이면에는 사이버 범죄와 악성코드 등의 위험이 도사립니다. 보다 안전한 사이버 세상을 이루기 위한 보안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수밖에 없죠.”

현재 PC용 백신 등 대부분 제품들은 PC나 스마트폰 등 단 말 장비에서 운용되어 유저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남궁 대표는 사이버보안의 관점에서 보았을 때 유저들의 단말 장비에서 운영되는 백신만으로는 사이버보안을 지키기에 많은 맹점과 한계가 존재한다고 지적했다. 끊임없이 생성되는 악성코드 등을 실시간으로 대응하는데 한계가 있는 까닭이다. 이에 코아맥스테크놀로지는 1차로 단말 장치 영역에서 백신 등이 무력화된 시점에 2차적으로 전산시스템의 영역에서 단말장치 유저의 피해를 방지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실제로도 전산시스템 영역에서 치명적인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코아맥스테크놀로지는 솔루션 선도자전략을 취하며 기존 시장에 없던 제품 개발과 기출시 제품이 있더라도 보다 고도화되고 기능의 차별화를 이룬 제품 개발을 원칙으로 내세우며 코아맥스테크놀로지만의 철학이 담긴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크로첵 UDSS와 크로첵 EPM, GS인증 1등급 획득

코아맥스테크놀로지의 통합 도메인 보안솔루션 크로첵 UDSS’와 엔드포인트 통합 관리 솔루션 크로첵 EPM’ 은 최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최근 코로나19로 기업·기관의 재택·원격근무와 원격교육이 확산되는 가운데 파밍과 유해사이트로 인한 피해 또한 증가하고 있다. 엔드포인트 보안관리 문제 또한 수면 위로 오르고 있다. 남궁규정 대표는 크로첵 UDSS’크로첵 EPM’을 통해 웹·엔드포인트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향후 보안 DNS크로첵 SDNS’와 더불어 국내시장을 공략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크로첵 UDSS’는 도메인을 이용한 다양한 파밍 공격을 방지하고, 동시에 유해사이트를 탐지 및 차단하며 효율적으로 네트워크망을 보호하는 네트워크 기반 통합 도메인 보안 솔루션이다. 남궁 대표는 도메인을 이용한 다양한 공격 기법인 파밍, 유해사이트, 피싱 등 도메인 취약점 관련 보안을 위해 대응 기술을 통합한 것이라 설명했다. 네트워크 기반의 파밍 방지 기술은 2018년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그는 크로첵 제품군이 여러 금융권, 공공기관 등 레퍼런스를 구축하고 있다며, 특허 취득을 토대로 다양한 고객사를 대상으로 경쟁력 있게 영업마케팅을 펼쳐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HTTP/HTTPS 프로토콜 모두에서 탐지 및 차단이 가능하며, 접속 시 출발지 IP, 접속 도메인, 목적지 IP 등을 저장하는 동시에 접속 도메인에 대한 목적지 IP를 자체 DB(중앙 배포·자체 수집)와 비교하여 비정상적인 IP로의 접속을 차단합니다.”

크로첵 EPM은 엔드포인트 통합 관리와 IP 주소 관리를 위한 솔루션이다. 기존 출시된 제품들은 IP대역 또는 구역별로 정보 수집을 위해 보조 장비를 물리적으로 설치해야 했지만 크로첵 EPM은 별도의 장비 없이 더 많은 기능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PCIP 충돌 차단과 비인가 IP 사용 차단, OS정보(OS버전, 사용자이름, 실행중인 프로세스 정보 등) 수집, PC 사용자별 불법 소프트웨어 탐지, PC의 전원 관리, PC의 윈도우 업데이트 패치 관리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구축과 운영, 유지관리가 간단하며, 이로 인한 비용 절감효과 또한 상당하다. 남궁 대표는 크로첵 EPM은 에이전트 기반의 다기능 솔루션이라며, 여러 기능을 통하여 각종 장애 및 보안사고의 예방과 문제해결 및 사후분석을 돕는다고 설명했다.

“2018년 우리 회사가 처음으로 제품을 완성하여 GS인증을 받았을 때의 기쁨을 잊을 수 없습니다. 제품 개발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상상만 하던 것을 우리 스스로의 힘으로 제품화하고, 그것이 인정받았을 때의 성취감은 이루 말할 수 없죠. 앞으로도 코아맥스테크놀로지만의 철학을 담은 믿을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겠습니다.”

 

㈜코아맥스테크놀로지 남궁규정 대표 Ⓒ유지연 기자

자유로운 기업문화 속에서 시장이 필요로 하는 솔루션 선보일 것

매번 시장을 선도하는 차별화된 기술을 선보이고 있는 코아맥스테크놀로지는 솔루션 개발 단계에서부터 현장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데 초점을 맞춘다. 현실과 동떨어진 솔루션이 아닌 현실에서 필요로 하는 개념과 기능을 구현하기 위함이다. 또 한, 남이 가지 않은 길을 가고자 노력한다. 남궁규정 대표는 제품 컨셉을 잡을 때 시장에 없던 제품을 만들어내는 것과 기술 국산화를 했을 때 좋은 제품인가 등의 관점에 서 탐색한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고민은 세계 최초 네트워크 기반형 파밍 방지 솔루션과 국내 최초 패킷 분석형 보 안 DNS 개발로 이어졌다. 크로첵 EPM은 하드웨어형 데이터 수집 장비를 별도로 요구하지 않으면서도 IP관리 기능을 탑재한 최초의 엔드포인트 관리 솔루션이다. 독창적 제품을 선보이고자 기업문화 또한 개방적으로 꾸려가고 있다. 남궁 대표는 창의적이고 프로페셔널한 생각의 문화를 만들고자 관행적인 업무 등을 철저히 배제하고자 한다며, 최소한의 회의와 자유로운 일정 관리, 저녁 회식문화 최소화 등으로 자유롭게 사고하며 일과 삶의 균형을 지킬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희 회사는 회식문화가 거의 없습니다. 업무 속에서 소통하고자 하죠. 업무를 할 때도 지시가 아닌 어떠한 일을 왜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과 대화를 통해 직원 스스로 발전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일을 좀 더 프로답게 사랑하라는 조언을 하곤 하죠. 물고기를 주기보다 낚시하는 법을 깨우쳐주고 자 합니다.”

강원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이어가고 있는 코아맥스테크놀로지는 지역의 인재 육성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었다. 가능한 많은 인재들을 채용하며 사회생활의 첫 단추 역할을 자처하는 한편 장학금을 기부하며 학생들의 꿈을 응원한다. 남궁 대표는 지난해 11월에는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되었다며, 청년들의 군 생활을 보람 있게 하는데 기여하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Dream, Challenge, Innovation! 넘버원 전산시스템 솔루션 개발회사

남궁규정 대표는 코아맥스테크놀로지만의 제품을 개발해 나아갈 것이라는 청사진을 그렸다. 코아맥스테크놀로지만의 자본과 인적자원, 노력을 바탕으로 사람들에게 필요한 가치 있는 제품을 만들어나가겠다는 것이다. 현재의 코아맥스테크놀로지의 제품들이 있기까지 수많은 시행착오와 지연 현상이 있었다. 남궁 대표는 코아맥스테크놀로지만의 힘으로 제품을 완성해 세상에 선보이겠다는 열망 하나로 꿈을 이룰 수 있었다며, 함께해 준 임직원들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정직하기, 먼저 베풀기, 포기하지 않기라는 가치를 품고 살아가고자 노력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돈을 많이 버는 데 목적을 두는 경우가 많지만, 돈벌이를 앞세운다면 오히려 돈은 멀리 달아나고, 주변 사람마저 떠나는 일들이 많죠. 가치와 기쁨을 일 속에서 찾고, 정직을 마음에 품고 살아간다면 조금 더 행복해질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코아맥스테크놀로지는 꿈을 갖고(Dream), 과감하게 도전하고(Challenge), 혁신하라(Innovation)’라는 모토를 내세우고 있다. 남궁 대표는 코아맥스테크놀로지의 솔루션들도 이러한 모토를 바탕으로 나오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대한민국 넘버원 전산시스템 솔루션 개발회사가 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단순 모방보다는 창조적 파괴력을 지닌 제품, 세상에 없던 제품을 만들어내는 회사가 될 것을 약속하는 그다. 코아맥스테크놀로지의 크로첵 제품군에 대한 GS인증은 솔루션의 기술력과 안정성에 대한 검증이라 할 수 있다. 탄탄한 기술력을 토대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인정받을 코아맥스테크놀로지의 내일이 기대된다.

한 회사가 잘 성장해 성공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입니다. 코아맥스테크놀로지의 지난 10년이 한 그루의 나무가 땅에 튼튼히 뿌리를 내리는 시기였다면, 앞으로의 10년은 풍성하게 성장해 열매를 맺으며 사회에 커다란 기여를 하는 회사로 성장해 나아갈 것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07238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70길 15-1 RA542 (여의도동14-9, 극동 VIP빌딩 5층) 월간인물
  • 대표전화 : 02-2038-4470
  • 팩스 : 070-8260-0200
  • 청소년보호책임자 : 문채영
  • 회사명 : 월간인물(Monthly People)
  • 대표자 : 박성래
  • 제호 : 월간인물
  • 사업자등록번호 : 227-08-617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17
  • 등록일 : 2015년 04월 30일
  • 발행일 : 2015년 04월 14일
  • 발행인 : 박성래
  • 편집인 : 박성래, 남윤실
  • 월간인물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월간인물. All rights reserved.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박성래 02-2038-4470 psr@monthlypeople.com
우수콘텐츠 우수콘텐츠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