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5일, 16일, 23일 오후 1시부터 6시, 화전역 광장·한국항공대 캠퍼스
[월간인물] 드론 분야 미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축제가 고양특례시를 찾아온다. 고양시는 9월 15일, 16일, 23일에 화전역 광장과 한국항공대 캠퍼스에서 ‘2023 고양 미래직업 페스티벌’을 연다고 전했다.
‘고양 미래직업 페스티벌’은 고양특례시가 2023년 경기도 역사문화생태 관광 융복합 콘텐츠 개발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사업이다. 경기관광공사, 한국항공대와 화전마을공동체가 공동으로 축제를 운영한다.
한국항공대 학생들, 화전 지역 마을 주민과 상가가 어우러져서 진행하는 이번 축제에는 미래기술 체험, 전시, 화전 마을 관광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축제 기간 동안 방문객들은 ▲모형항공기 제작 ▲열기구와 헬륨기구 만들기 ▲내 눈앞의 생생한 태양 관찰 체험 ▲드론 심층 기계 학습(딥러닝) 체험 ▲내 손으로 만드는 누리호 ▲열기구 탑승 체험 ▲여객기(A300) 탑승 체험 등 다양한 미래 기술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미래 사업의 요람으로 도약하고 있는 화전 지역이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 한국항공대 학생들과 지역 주민이 정성 들여 준비한 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월간인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