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중구, '의료관광 자문위원회' 위촉식 및 사업보고회 개최
대구시 중구, '의료관광 자문위원회' 위촉식 및 사업보고회 개최
  • 정이레 기자
  • 승인 2020.11.3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간인물] 대구시 중구는 27일 구청 상황실에서 의료관광활성화를 위한 ‘대구시 중구 의료관광’ 자문위원을 위촉하고 ‘중구 의료관광사업’에 대한 민간위탁 사업보고회를 개최했다.

의료관광 자문위원회는 의료관광분야에 경험이 풍부하거나 전문지식이 있는 의사, 간호학과 교수, 국제의료경영학과 교수 등 1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향후 중구가 추진하는 의료관광 정책수립과 주요사업에 관한 자문 및 평가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위촉식과 함께 열린 사업보고회에서는 지난 8월 대경대학교 산학협력단과의 협약을 통해 진행 중인 ‘해외의료관광 시장개척 홍보마케팅사업’에 대한 중간 보고와 이에 대한 자문위원들의 의견수렴 및 향후 중구 의료관광사업의 발전 방향에 대한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다.

대경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진행중인 위탁사업은 ▲해외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연구·용역 ▲온·오프라인 마케팅 체계 구축(홍보책자 및 E-Newsletter) ▲외국인 대상 중구 의료관광 팸투어 개최 ▲추진협의체 운영 등으로, 이 결과를 토대로 내년도 해외 의료관광 시장개척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고부가가치 의료관광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되며, 자문위원회에서 제시한 다양한 의견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구 의료관광 브랜드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