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고성군 농촌대학 졸업식 개최

지역 농업을 이끌어 갈 전문농업 육성

2023-10-24     문채영 기자

[월간인물] 고성군은 10월 24일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연구소에서 농촌대학 제15기 선도농업 인재양성과정 23명에 대해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지난 6개월 동안의 교육 과정을 돌아보는 영상을 시청하고, 교육 기간 학사 운영과 자치 활동에 기여한 학업 우수자 및 공로자 등 12명에 대해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농촌대학은 고성군 농업의 혁신과 변화를 선도할 핵심 농업 인재 양성을 목표로 월 4회(100시간)에 걸쳐 운영됐다.

교육과정은 △생활법률 △외부 전문 강사의 토양 및 농업 미생물 관리 △양봉 및 양계 교육 △굴삭기 관리 교육 등 다양한 분야로 현장에서 빠르게 접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군은 농업의 발전과 농촌 지역을 선도하는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자 2009년에 농촌대학을 설립하고 그해 20명 졸업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326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출석과 평가 과정을 엄격히 관리해 성실하게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이 졸업하고 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영농으로 바쁘고 힘든 중에도 선진 영농 기술과 경영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교육에 참여하신 여러분들의 졸업을 축하드린다”라며 “농촌대학에서 배운 영농 지식과 정보를 활용해 고성군의 농업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축하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