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대학 연계 숙박형 인성 영어·수학캠프 위탁기관 공개모집

자격 갖춘 부산지역 5개 대학 선정

2023-10-24     김영록 기자

[월간인물]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11월 7일까지 ‘숙박형 인성 영어·수학캠프’ 민간 위탁 운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캠프는 원도심·서부산권 학생의 교육력 제고와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것으로,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의 방학 중 학습 공백을 해소하고 인성교육을 통해 공동체 역량을 키워준다.

이번 공개모집 신청 자격은 10월 18일 공고일 기준 부산광역시에 캠퍼스(본원)를 두고 평생교육원, 언어·외국어교육원 등 교육원과 기숙사를 운영 중인 대학이다.

부산시교육청은 이번 모집을 통해 5개 대학을 위탁 운영기관으로 선정한다.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대학은 2023학년도 겨울방학과 2024학년도 여름방학 중 각각 3주간 캠프를 운영하게 된다.

대학들은 ▲숙박형 인성 영어·수학캠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프로그램 지도 강사 교육 및 관리 ▲학력 향상 성과 관리 등 캠프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야 한다.

참여 희망 대학은 10월 31일부터 11월 7일까지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하고, 자세한 내용은 시교육청 홈페이지 ‘새소식 공고’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부산교육청은 접수 마감 후 ‘수탁선정심의위원회’의 사업수행계획, 프로그램 운영 능력, 전문성 등 평가를 거쳐 다음 달 말까지 5개 대학을 최종 선정할 방침이다.

시교육청은 위탁기관 선정 후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캠프 참여자를 모집해 내년 1월 중 겨울방학 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 학생들은 수준별 영어·수학 교과 몰입형 교육, 대학에서 준비한 특별 프로그램, 문화예술 체험프로그램, 인성 함양 성장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활동에 나설 예정이며, 경비는 시교육청에서 전액 지원한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숙박형 인성 영어·수학캠프’는 공교육을 통한 맞춤형 교육 기회를 제공해 교육 전반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며 “이번 공개모집에 운영 능력과 공신력을 갖춘 부산지역 대학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