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부산시 금정구민 한마음체육대회, 구민과 소통·화합의 장 마련

2023-10-24     남윤실 기자

[월간인물] 부산광역시금정구체육회가 주관하는‘2023 금정구민한마음체육대회’가 지난 21일 금정 구민운동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체육대회는‘구민의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기획됐으며, 많은 주민이 공동의 목표를 향해 함께 뛰고, 경기에 몰입하고 경쟁하며, 문화공연을 통해 웃고 또 즐기는 그야말로 한바탕 축제 분위기가 형성됐다.

16개 동에서 4,000여 명이 참여하여 장대 고리 던지기, 큰 공굴리기, 신발 양궁, 주걱 돼지몰이 등 다양한 체육 경기를 펼쳤으며, 구서1동이 종합우승을 차지하여 전년도에 이어 2연승을 달성했으며, 준우승은 서2동, 3위는 부곡3동, 4위는 구서2동이 수상했다.

응원상은 아이들이 가장 많이 참여하여 멋지게 응원전을 펼친 금성동, 화합상은 장전2동, 질서상은 선두구동이 수상했으며, 경기 진행 후에는 초청 가수의 공연과 경품권 추첨으로 주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으며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했다.

대회에 참가한 구민은 “오랜만에 많은 사람이 한 곳 모여서 예전 가을운동회처럼 즐겁게 지내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좋은 시간을 마련해 준 금정구에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금정구 관계자는 “관련기관, 지역주민의 체육대회 행사 전반에 대한 개선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내년에도 더욱 알찬 행사가 되도록 계획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