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덕계동 한마음축제 성료 … 흥겨운 소통과 화합의 장

성악, 재즈, 트로트 등 개성과 다양성이 넘실대는 문화축제 선보여

2023-10-23     남윤실 기자

[월간인물] 2023 덕계동 한마음축제가 지난 19일 덕계동 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지역주민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덕계동체육회 주최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시립합창단 공연, 성악 및 재즈밴드 공연, 트로트 초대가수 공연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돼 덕계동 주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편, 이날 덕계동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제2회 덕계동 주민총회』도 개최됐다. 올해로 두번째 개최되는 이번 주민총회에는 15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해 2024년 덕계동 주민자치회의 주요 사업을 선정하고 앞으로의 덕계동 발전 방향에 대해 진솔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방영한 덕계동체육회장은 “지난달 16일 개최예정이었던 덕계동 한마음축제가 갑작스러운 호우특보 발령으로 연기돼 아쉬움이 컸는데 다시 축제를 개최하게 되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덕계동 한마음축제는 획일적인 트로트 위주 공연에서 벗어나고자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데 올해 선보인 성악과 재즈밴드 공연에 대한 관객들의 반응이 너무 좋아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은미 덕계동장은 “덕계동 한마음축제에 많은 주민들이 오셔서 이웃 및 가족들과 함께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공연을 즐기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는 것을 보니 정말 기쁘다”며 “행사를 준비한 체육회 및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유관기관단체에 감사드리며, 덕계동의 발전과 동민의 화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