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눈높이 디지털 미디어 교육, 중학교와 고등학교로 출발!

중학교와 고등학교 학생 대상 찾아가는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및 디지털 시민성 함양 교육 실시

2023-10-23     김영록 기자

[월간인물]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10월 23일 월요일, 연현중학교 1학년 전체 학생을 시작으로 중학교 및 고등학교 대상'학교로 찾아가는 눈높이 디지털/미디어 교육'의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고 전했다.

중학교와 고등학교 대상의 '학교로 찾아가는 눈높이 디지털/미디어 교육'은 지난 9월 안양과천 디지털교육 선도지구 모델로 구축한 '디지털 창의교수학습 협력지원센터'에서 대학교와 기업의 협력을 통해 중등 학교급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디지털 리터러시 및 디지털 시민성 교육을 지원하는 안양과천만의 학생 맞춤형 디지털 교육모델이다.

이번 연현중 학교에는 대림대학교의 교수의 강사 협력을 받아 학생들이 알기쉽고 이해하기 쉬운 ‘AI 리터러시’ 이해도 제고에 초점을 맞추어 강의가 이루어 졌으며, 금일부터 11월까지 3차례 관내 희망 고등학교(근명고, 안양문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눈높이 디지털 미디어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고아영)은 “모든 학생들에게 맞춤형 디지털 교육이 촘촘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교급별 학생 눈높이에 맞추어 찾아가는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방식을 모델화했다. 앞으로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디지털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뿐만 아니라 디지털 시민성을 함양하는 교육을 활성화하여 모든 학생의 맞춤형 디지털 교육을 구현하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3학년도 하반기 AI 기반 디지털 교육으로의 전환을 위해 안양과천은 모든 기관(대학, 기업, 공공기관, 학교)들의 협력을 통한([C]ollaboration), 모든 학생들에게 맞춤형 기회를 위한([O]pportunity), 모든 학생들에게 책임있는 교육을 위한([R]esponsibility), 모든 학생과 교사가 수업에서 즐길수 있는([E]njoy) 안양과천형 디지털기반 미래교육을 구현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