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재외함양군향우회연합회 한마음 대회 성황리 개최

21일 전국 각지 출향인 한곳에 모여, 고향 사랑과 자부심을 느끼고 화합 다져

2023-10-23     문채영 기자

[월간인물] 재외함양군향우회연합회는 지난 21일 고운체육관에서 향우연합회 임원, 각 지역별 향우회장 및 향우를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등 4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 재외함양군향우회연합회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향우연합회 노은식 회장을 비롯하여 서울, 부산, 대구, 울산, 창원, 김해, 진주 등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향우 400여명이 참여했으며 진병영 군수, 박용운 군의회 의장, 김재웅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장 등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하여 친목과 화합의 시간을 나눴다.

행사는 필봉산과 상림 걷기행사를 시작으로 고운체육관에 도착하여 개회선언, 내빈소개와 어울림 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한마음대회에 참석한 향우들은 상림공원에서 출발하여 필봉산을 지나 다시 상림공원으로 돌아오는 걷기행사로 오색 단풍이 물드는 고향의 정취를 느끼고 상림공원 주변 환경정화활동도 병행하여 깨끗한 고향 만들기에 일조했다.

노은식 연합회장은 대회사를 통해“고향을 떠나 전국 각 지역에서 살아가는 함양인들이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이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며 “향우회와 향우들의 발전은 물론 고향 함양의 발전을 위해 우리 향우회연합회가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밝혔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축사에서 “가을 정취로 가득한 아름다운 계절에 함양군향우회연합회 한마음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오늘만큼은 전국 각지에서 모인 향우들이 한 자리에 모여 잠시나마 힘들고 각박한 일상에서 벗어나 서로에게 위로가 되어주는 뜻깊은 시간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