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제105회 임시회 개최

2023-10-23     박미진 기자

[월간인물] 당진시의회는 23일 제10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31일까지 8일간 의사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14건의 조례 제·개정과 의원 발의된 4건의 조례안, 총 18건의 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24일과 30일에 각 상임위원회별로 상정 안건을 심사하며, 25~26일에는 3일간의 하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한 후 마지막 31일 제2차 본회의에서 각종 안건을 의결하고 임시회를 마무리한다.

특히 이번 위원회 활동 중 제2서해대교특별위원회(서영훈 위원장)에서 제2서해대교(국도 제77호)예타면제사업과 추진 건의를 위해 국토교통부(세종특별시)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조례안 중 의원발의 조례안은 ▲당진시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조례안 ▲당진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당진시 사회적약자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 조례안 ▲당진시 농기계 임대사업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이다.

김덕주 의장은 개회사에서 “10월 5일 합덕읍을 시작으로 15일간 진행됐던 이·통장간담회가 지난 20일 정미면을 끝으로 무사히 마무리됐다”며,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함께하여 주신 동료의원님과, 각 읍면동 이통장님 그리고 협조해주신 각 읍·면·동장님과 부서장님,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뜻을 전했다.

이어 “건의 해주신 사항들은 검토를 통해 빠른 시일 내에 적절히 조치 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제안해 주신 소중한 의견들은 당진시의회 의정활동 자료로서 당진시 발전의 소중한 밑거름으로 사용하겠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또한 김 의장은 “10월 31까지 9일 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 동료 의원님들께서는 각 안건 심의에 심혈을 기해 주시고, 집행부에서도 충실한 자료준비와 책임 있는 답변으로 임시회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번 임시회는 23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소관 상임위원회별 안건 심사를 거쳐 마지막 날인 10월 31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부의 안건을 심의 후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