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하반기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 실시

7월부터 10월까지 방문 민원인 대상 전화 설문 방식으로 진행

2023-10-23     문채영 기자

[월간인물] 제주시는 시민들에게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하반기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민원 친절도를 제고하고, 민원행정 서비스 취약점을 파악해 개선방안을 마련하고자 외부 전문 조사기관에 의뢰해 전화 설문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사 대상은 올해 7월부터 10월까지 종합민원실, 읍·면·동을 방문한 민원인 650명이다.

조사 항목은 ▲담당공무원의 신속성·전문성·공정성, ▲민원인 응대 태도·친절도, ▲편의시설 및 환경요인 만족도, ▲개선사항 등 5개 분야 14개 항목이다.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 평가 결과, 6개 우수부서를 선정해 포상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상반기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결과 고객 만족도 지수는 93.5점으로, 민원응대 태도 및 친절도에 대한 만족도가 94.2점으로 가장 높고, 편의시설 및 환경에 대한 만족도가 84.6점으로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나 민원인들이 편안하게 민원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환경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강선호 종합민원실장은“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의견 제시를 부탁드린다”고 전하면서, “고품질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