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자원봉사 의식 고취‘청소년 자원봉사 페스티벌’성료

청소년들의 인성 함양과 긍정적 가치관 확립 기대

2023-10-23     문채영 기자

[월간인물]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고영호)는 지난 21일 전라북도청 야외주차장 일대에서 14개 시․군 자원봉사센터, 전라북도교육청, 자원봉사 기관․단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2023 청소년 자원봉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는‘청소년들과 함께 즐거운 자원봉사의 세계로 떠나라!’란 주제로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됐으며, 청소년기부터 자원봉사 의식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 확립과 정체되어 있는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 2,0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기관단체·진로체험으로 구성된 3가지 테마의 46개 자원봉사 체험프로그램 부스와 댄스, 보컬 문화공연, 미니게임 이벤트를 함께 운영하여 도내 청소년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자원봉사 체험과 함께 다채로운 볼거리가 운영되어 참여자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전북도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참여가 감소하고 있는 부분을 해결하고자, 전북교육청과 지역 내 청소년 시설, 유관기관 등과 함께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방안을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율 증대를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고영호 이사장은‘이번 청소년 자원봉사 페스티벌을 통해 도내 청소년들이 자원봉사로 하나 되는 문화 확산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소년들의 긍정적 가치관 확립과 전 도민 자원봉사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