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태평1동, 주민 화합과 소통의 왁자지껄 한마당 성황리에 종료

21일 제5회 태평마을축제 왁자지껄 한마당에 1,000여 명이 참여해 주민 화합의 자리 마련

2023-10-22     남윤실 기자

[월간인물] 대전 중구 태평1동은 21일 지역주민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제5회 태평마을축제 왁자지껄 한마당’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주민 교류와 결속,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이번 축제는 태평1동 축제추진위원회, 태평시장상인회, 짝꿍마을어린이도서관, 상상마을사회적협동조합 등 마을공동체와 주민이 축제 프로그램 구성과 준비를 함께 했다.

이날 축제에는‘태평시장상인회 100원경매’에 많은 주민이 몰리며 성황을 이루었고, 태평중 밴드공연, 풍물패, 태권도 시범 등이 흥겹게 펼쳐졌다.

또한 양말목 컵받침 만들기, 비행기총 만들기, 비즈공예 등 체험부스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고, 주민 노래·장기자랑과 초대가수(김의영 등) 축하공연, 태평전통시장 플로깅 걷기행사 및 쭈꾸미 게임 등이 다채롭게 펼쳐지며 10월의 완연한 가을날을 함께 즐길 수 있었다.

김광신 청장은 “주민들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라며“적극적으로 도와주시고 참여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