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근남愛 행복 로그인” 주민교육 실시

2023-10-20     문채영 기자

[월간인물] 근남면(마을공동체팀)은 지난 13일부터 5일간 '근남愛 행복 로그인' 하반기 주민교육을 실시했다.

「근남愛 행복 로그인」 주민교육은 밝은 웃음! 건강한 마음! 행복한 마을! 만들기라는 목표로 타 읍·면 대비 여가 및 문화활동 여건이 열악한 주민들을 위하여 지난 13일 ~ 17일까지 운영됐다.

이번 하반기 주민교육은 20여 명의 주민에게 포크아트(꽃고무신 만들기), 가죽공예(에코백 만들기) 등 옛 추억을 되살리면서도 일상생활에 바로 사용이 가능한 실용적인 작품 제작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참가자 A씨는 “집 앞에 산책을 가거나, 외출할 때 편하게 신을 수 있는 고무신을 내 손으로 직접 꾸며서 만들 수 있어 너무 행복했다”라고 말하며 내년도 다시 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또, 신성진 마현2리장은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속 발굴하여 내년에는 더 많은 주민이 교육에 참여하여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하면서 근남면 내 마을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민·관 협력체계가 지속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임을 밝혔다.

이에, 근남면은 “앞으로도 주민이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여러 교육을 연계하여 주민·마을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임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