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금산공장,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업무협약

상호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 및 소속 직원 대상 적극 홍보 추진

2023-10-20     문채영 기자

[월간인물] 금산군은 지난 19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활성화를 위해 한국타이어테크놀로지 ㈜금산공장과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군은 건전한 기부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한국타이어 금산공장과 상호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의 모금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진행한다.

군은 홍보에 필요한 것들을 적극 지원하며 기부 현황 및 답례품, 제도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 금산공장은 금산교육사랑장학재단 기부금 기탁 및 금산세계인삼축제를 후원에 나서고 있으며 축제 기간에도 직원들이 자원봉사자로 활동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황성학 공장장은 “금산군의 지방재정을 확충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도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제도로 기부자는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금의 30%에 한하는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금산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명품수삼세트, 홍삼 및 흑삼가공제품류, 전통주, 채소류, 과일류, 장류, 금산사랑상품권, 금산산림문화타운 이용권 및 체험권 등 총 56개 종류의 제품이 등록됐으며 고향사랑e음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