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올 가을엔 황학산, 싸리산, 양자산에서 건강한 안전 산행을"

2023-10-20     문채영 기자

[월간인물] 여주시는 산림휴양에 대한 이용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시민과 방문객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숲길 환경을 제공하고자 황학산, 싸리산, 양자산 구간에 대한 정비사업을 완료했다.

여주 지역 특성에 맞게 경관적, 환경적, 기능적 측면을 고려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아름다운 명품 숲길을 조성하되 현장여건과 생태·문화적인 요소와 시설적인 요소가 조화되도록 등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황학산에는 정상부분 전망데크에서 여주시내를 한눈에 전망할 수 있도록 솎아베기와 계단을 재설치했고 방문객이 걷기 편하도록 보행매트 설치 및 노면 정비로 맨발로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비하여 시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싸리산에는 시민들의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흔들바위와 정상부근에 안전로프설치, 보행매트 설치, 평의자 설치 등 보수 공사를 마무리해 방문객의 편의성을 개선해 쾌적하고 안전한 산행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양자산에는 등산로 방문객의 산행 중 안전 확보와 불편 요소 개선을 위한 안전시설 설치로 산북면품실축제와 양자산등반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여주시장은 ”시민들이 많이 찾는 황학산, 싸리산, 양자산 등 등산로를 찾는 시민분들과 방문객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산행을 즐길 수 있도록 불편 사항과 개선점을 사전에 파악해 정기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