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옥천읍, 제27회 노인의 날 행사 개최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축하공연 열려...1,200여명 참석

2023-10-19     남윤실 기자

[월간인물] 대한노인회 옥천군지회 옥천읍분회는 19일, 옥천체육센터에서 ‘제27회 노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황규철 옥천군수, 박덕흠 국회의원, 박한범 옥천군의회 의장, 유재목 충북도의원, 이병우 부의장 및 군의원, 유동빈 대한노인회 옥천군지회장, 옥천읍 노인회장 및 어르신 등 1,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행사는 스포츠 댄스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내빈소개, 노인강령 낭독,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및 축하공연으로 진행됐다.

올해 제27회 노인의 날을 맞아 유공자 표창에는 노인복지기여자 부문에 씨엠푸드 대표 이종관님이 도지사 표창을 받는 등 도지사 표창 1명, 군수 표창 2명, 군의회 의장 표창 2명, 대한노인회 도연합회장 표창 2명, 대한노인회 옥천군지회 표창 5명 등 총 12명의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기여자, 효자, 효부 및 모범경로당에 표창이 수여됐다.

대한노인회 옥천군지회 옥천읍분회에서 어르신들께 정성껏 준비한 점심 식사를 제공했으며, 축하공연으로 가곡, 밸리댄스뿐만 아니라 트로트 가수도 초청해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했다.

임찬옥 분회장은 “제27회 노인의 날을 기념해 노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국가와 사회에 희생하고 헌신하신 여러분들을 위한 자리인 만큼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곽경훈 옥천읍장은 “임찬옥 분회장님을 비롯한 노인회 임직원들의 그간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옥천읍 발전을 위해 어르신들께서 나눠주신 경험과 지혜에도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