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교육지원청 지역 연계 ‘빛깔 있는 행복’교원 힐링 연수 운영

여주 관내 교원을 대상으로 한 지역 연계 교원 연수 프로그램 운영

2023-10-18     김영록 기자

[월간인물]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은 깊어가는 가을을 맞이하여 10월 18일 교육활동에 전념하고 있는 현장 교원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마련하고자‘빛깔 있는 행복’자율연수 프로그램(1기, 2기)을 운영했다.

‘인생 컬러 찾기’를 주제로 한 연수 프로그램은 지역과 연계하여 여주미술관에서 운영됐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모든 교원은 미술관 도슨트에 참여했으며, 교원의 희망에 따라 선택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선택 프로그램은 2가지로 구성되며, [color zone]에서는 자신의 색을 찾는 ‘퍼스널 컬러 진단’과 무드등, 컬러펜을 만드는 ‘컬러테라피’, [book zone]에서는 자신만의 색깔을 담은 책을 디자인하여 만들어 보는 ‘북 바인딩’이 진행됐다.

매류초 교사 이참이는 “바쁜 일상 속에서 참여한 이 연수를 통해 자신의 색깔을 찾아가며 동료들과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좋았다며, 학교가 다양한 색깔을 가진 학생들이 어우러질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관흠 교육장은 “교육현장에서 노력하고 있는 교원들의 소진을 막고 힐링이 되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의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여 행정적인 지원 뿐만 아닌 감성적인 지원을 할 수 있는 교육지원청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