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충청북도의회 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더 좋은 청주를 위한 상생협력 방안 논의

2023-10-18     문채영 기자

[월간인물] 청주시는 18일 청원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구를 청주시로 하는 충청북도의회 의원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

청주를 지역구로 하는 도의원 15명이 참석한 이 자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을 비롯, 신병대 부시장, 실ž국장 등이 함께해 더 좋은 청주를 만들기 위한 민선 8기 청주시정의 운영 방향을 충북도의회와 공유했다.

아울러, 내년 본예산 편성을 앞두고 있는 시기인 만큼 주요 사업의 도비 확보 필요성에 대한 설명과 협조 요청도 이어졌다.

또한 이날 자리에는 4개 구의 구청장들까지 모두 참석, 각 실ž국에서 추진하고 있는 시정의 굵직한 사업 외에 읍ž면ž동 주민들의 일상생활과 직결되는 현장의 불편 사항을 전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도의회와의 협력 체계 구축을 다짐했다.

시 관계자는 “민선 8기 청주 시정이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이라는 시정목표를 달성하려면 충북도와의 상생 협력이 필수적이다”라며, 도의회와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참석한 도의원들은 “청주시의 발전은 곧 충북의 발전인 만큼 몸 담고 있는 고향 청주시의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하며 상생 협력체계 구축을 다짐한 소통의 자리로서의 그 가치와 의미를 더했다.

청주시는 앞으로도 수시로 도의원들과 소통하고 공유하는 것은 물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각계각층과 소통하는 자리를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