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안산도시공사, 3기 신도시 성공 위한 '협력체계 구축

2023-10-18     문채영 기자

[월간인물] 군포도시공사는 18일 안산에서 의왕·안산도시공사와‘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악식에는 공사 배재국 사장을 비롯해 성광식 의왕도시공사 사장, 허승 안산도시공사 사장 등이 참석해 ‘사람·자연·일자리가 상생 발전하는 통합형 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은 군포시와 의왕시, 안산시 등 3개 지자체에 걸쳐 총 596만㎡ 면적에 4만1천호를 공급하는 대규모 사업으로, 그 중 군포시에는 163만㎡ 면적에 1만2천호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날 체결한 협약에 따라 3개 공사는 각 지자체 발전에 기여하고 시너지 효과가 창출되도록 상호 협력하며,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적극 지원·협조하기로 했다.

아울러 실무협의체를 구성하여 추진계획, 추진방향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며, LH와 경기도 등 상급기관과 협력해 사업을 함께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공사 배재국 사장은 “3개 공사가 공동사업시행자로서 본 사업이 성공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며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가 수도권 서남부를 대표하는 자족 신도시로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