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양산시지회,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2023-10-18     남윤실 기자

[월간인물] (사)대한노인회 양산시지회는 18일 양산시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어르신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나동연 양산시장, 윤영석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등 내빈이 함께 했으며, 노인회 임원, 어르신, 표창 대상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식전공연,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유공자 표창, 우수경로당 선정패 수여, 기념사,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노인복지증진과 효행 등 유공에 대한 표창으로 시장상 5명을 포함해 도지사상, 시의회의장상, (사)대한노인회장상 등 15명에게 표창을 수여했고, 올해 처음 시작한 우수경로당 심의에 선정된 반도유보라5차아파트 경로당 외 7개소 경로당에 선정패를 전달했다.

기념식이 끝난 후에는 어르신노래자랑대회와 실내체육관 및 보조경기장에서 한궁, 투호, 그라운드 골프 3종목의 어르신 체육대회가 진행됐다.

서춘계 양산시지회장은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양산시 어르신 복지증진을 위해 항상 애쓰시는 경로당 회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사회의 어른으로서 항상 젊은이들에게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지녀 해마다 뜻깊은 행사를 치를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제27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흥겨운 잔치에 함께 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지역발전을 위해 기여하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보답하기 위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