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활천동, 김해복음병원 장례식장과 협약 체결

2023-10-18     김예진 기자

[월간인물] 활천동행정복지센터는 지역 내 올바른 장례문화를 선도하고자 지난 13일 김해복음병원 장례식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해시 활천동에 위치한 김해복음병원 장례식장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서는 신상용 김해복음병원 장례식장 대표 및 활천동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활천동 지역주민의 장례복지 증진을 위한 이용 협약을 체결했다.

김해복음병원 장례식장은 부산 경남 어느 지역에서나 접근성이 좋은 김해시 삼정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족해체와 빈곤 등으로 장례를 치를 수 없는 무연고자 및 저소득층의 장례를 지원하는 공영장례도 실현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인해 김해복음병원 장례식장을 이용하는 활천동 거주 시민은 빈소 사용료 할인 및 무료서비스, 입관용품 할인, 빈소용품 무료서비스, 영정사진 할인, 꽃바구니(빈소용) 지원, 고인이송 무료(김해시 관내) 등의 폭넓은 혜택을 받게 된다.

다만 장례식장 자체 서비스가 아닌 상조회사의 상품을 이용할 경우에는 할인율 및 서비스 제공이 다르므로 자세한 내용은 김해복음병원 장례식장 사무실을 통해 상담 후 예약하는 것이 좋다.

김해복음병원 장례식장 대표는 주민들에게 이용편의와 경제적인 혜택을 지원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와 방법으로 장례문화 선진화를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활천동장(김수연)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활천동민의 장례식 이용에 경제적인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장례서비스가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계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