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한 마음! 한 뜻!

16일, 신규위원 위촉,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방안 논의

2023-10-17     문채영 기자

[월간인물] 청주시는 지난 16일 첨단문화산업단지 직지룸에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에는 이범석 청주시장을 비롯해 건설관련 협회 및 유관기관 소속 위원 등 11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의회는 신규 위원 위촉장 전달, 청주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추진사항 점검, 지역건설업체 수주율 확대를 위한 실질적인 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충청북도교육청, 충북지방조달청, 청주상공회의소 등 유관기관 담당자를 새롭게 위원으로 위촉했다.

시는 세계경제의 불확실성과 우크라이나 전쟁 등 외부적으로 건설경기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 협의회를 통해 지역업체의 참여율을 높일 수 있는 현실적인 방안을 마련하고, 공공기관 등에서 적용 가능한 방안을 실천할 것을 강조했다.

시는 향후 회의에서 건의된 사항을 적극 검토하고, 관련부서 의견수렴 등을 거쳐 11월 경 추가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협의회를 통해 지역 내 건설 관련 인프라를 우선 활용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많은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며, “청주시도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과 제도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협의회’는 ‘청주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에 따라 설치한 것으로 청주시 주택토지국장을 위원장으로 하며 시의원, 유관기관 및 협회 관계자 등 20명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