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장생포 아트스테이, 다큐멘터리 영화‘장생포썰 기(記)’영화상영

2023-10-17     남윤실 기자

[월간인물] 남구 장생포 아트스테이(고래문화재단 운영)는 2023년 생활문화시설 인문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다큐멘터리 영화 ‘장생포썰 기(記)’ 를 오는 31일 장생포문화창고 소극장W에서 상영한다고 밝혔다.

2023년 생활문화시설 인문프로그램 지원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지역의 생활문화시설과 인문 활동가를 활용한 자생적인 인문 문화 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 5월 공모결과 배은정 활동가의 '영화가 나에게 대화를 걸 때 시나리오로 대답하기', 심고우리 작가의 '역사속의 나'등 모두 2건이 선정된 바 있다.

심고우리 활동가는 '역사속의 나'에서 장생포 지역주민들을 인터뷰하며 개인이 겪은 삶의 여러 사건을 통해 울산 역사의 변천과정을 미시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자 했다.

영화 '장생포썰 기(記)'는 '역사속의 나'프로그램의 연장선상에 있는 것으로 ‘개인의 삶이 도시와 마을의 역사와 만나 어떻게 변해 왔는가?’를 주제로 지역주민들과의 인터뷰 내용을 담았다.

영화 관람 신청은 남구 문화예술창작촌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30일까지 가능하며, 상영회 후에는 인터뷰 참여자를 무대로 초청해 본인의 인생 역정을 직접 들어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