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3년 직업소개사업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10월 23일 오후 1시 유․무료 직업소개사업 145개소 대표자와 종사자 대상

2023-10-17     문채영 기자

[월간인물] 제주시는 10월 23일 오후 1시 제주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관내 유·무료 직업소개사업 145개소 대표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직업소개사업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역량강화 교육은 민간 고용서비스 시장의 전문성과 유연성을 기르고, 건전한 직업소개 문화의 확립과 직업윤리의식의 향상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전국고용서비스협회의 주관으로 직업소개사업자가 알아야 할 직업안정법 준수사항, 직업소개 사례중심의 실무, 고용서비스 관계 노동법령 및 사례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강사로 나선 전국고용서비스협회의 김상식 실무교육위원장은 현장 경험을 두루 갖추고 있어 사업자가 평소 궁금했던 사항이나 자주 발생하는 민원에 대한 해결 방법 등을 해소시켜 줄 예정이다.

한편, 제주시에는 유료 128개소와 무료 17개소 등 145개 직업소개사업소가 등록되어 운영 중이며, 건설·가사노동·간병 인력 등 다양한 현장에 노동 인력을 제공하고 있다.

문영지 일자리에너지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업소개사업 대표자와 종사자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높여 건전한 직업소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