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오는 26일 '2023. 더 큰 취업박람회' 개최

증명사진 촬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 마련

2023-10-17     남윤실 기자

[월간인물] 파주시와 고용노동부 고양지청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2023. 파주시 더 큰 취업박람회’가 오는 26일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는 30개 기업체가 참여해 1:1 면접을 통해 총 286명의 인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대상 분야는 생산(포장/검사/제조), 물류(창고관리/배송), 사무(품질·자재관리/회계 등), 서비스(전화상담/산후도우미/바리스타/생활재활교사), 제과·제빵, 용접, 경비 등이다.

특히, 노동시장 불균형과 빈일자리 해소를 위해 30개 참여기업 중 장애인기업 2곳, 여성기업 3곳, 사회적기업 2곳과 뿌리산업 신속지원기업 1곳도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파주시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참여기업 정보안내 ▲취업상담(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증명사진 촬영 ▲인공지능(AI)/가상현실(VR) 면접 체험 등을 지원하고, 고용노동부 고양지청과 함께 적극적인 취업 서비스를 제공해 구직자 및 기업 간 일자리 부조화를 해소하고, 고용률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1시에 진행되는 식전 행사에는 ‘한 끗 다른 채용 준비, 산업분야별 직무&직업탐색’ 특강이 준비되어 있으며, 취업박람회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신중년의 지식과 경험을 청년세대와 공유 및 전달하는 ‘중장년-엠제트(MZ)세대 취창업 상담(컨설팅)’이 실시된다.

이외에도 ▲직업흥미검사 ▲직업심리상담(타로) ▲스트레스완화 향기요법 ▲걱정 인형 만들기(취업 불안 해소) ▲심폐소생술 체험 ▲기초노동법 길라잡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계속되는 경제 불황으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파주시는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