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K-푸드 천안들깨페스티벌’남녀노소 성황

천안 직산 삼은생태공원 일원에서 요리대회, 가요제 등 다양한 행사 마련

2023-10-17     남윤실 기자

[월간인물] 천안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민 화합을 도모하는 ‘제2회 K-푸드(FOOD) 천안들깨페스티벌’이 지난 14일 직산 삼은생태공원 일원에서 ‘맛! 멋! 건강! 들깨와 함께해요!’를 주제로 성황리 개최됐다.

올해 2회를 맞은 행사는 충청남도와 천안시의 지원을 받아 들깨축제추진위원회의 주관으로 진행됐다.

행사의 주요 순서인 들깨요리경연대회에서는 전국에서 많은 지원자가 몰린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된 20팀이 솜씨를 뽐냈다. 영예의 대상(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은 들77H(양보현, 최수빈 충청남도 천안시)의‘들깨 톡톡 천안 들깨 떡갈비 버거’ 작품이 차지했다.

심사위원들은 작품의 우수성뿐만 아니라 위생도 빠질 수 없는 요인으로 평가했다고 밝혔으며, 심사위원을 맡은 허영만 화백은 다양한 작품을 하나하나 진중한 모습으로 살펴보고 심사가 끝난 후에는 사인회 등 팬들과 소통하는 모습도 보였다.

심사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각계각층의 축제관계자들이 무대 위에 올라가 손수 들깨 김치 시연 및 나눔 행사에 동참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축사 영상을 통해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하고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로 내방객들이 많아질 것으로 생각한다”며, “우리 직산을 대표하는 지역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벙억 추진위원장은 “매년 들깨축제를 찾는 방문객의 발길이 늘어감에 따라 그 규모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