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사 나들이 “함께라서 참 좋다! 이멤버~리멤버~”

2023-10-16     남윤실 기자

[월간인물]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12일 장애인활동지원사 가을나들이 “함께라서 참 좋다! 이멤버~리멤버~”를 진행했다.

장애인활동지원사는 지역 내 신체적, 정신적 장애 등의 혼자서 일상생활과 사회활동을 하기 어려운 중증 장애인의 신체 · 가사 · 이동보조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가을나들이는 중증장애인들을 위해 책임감과 사명감, 헌신의 마음으로 돌보는 이들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 및 동료 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강원도 평창 발왕산으로 다녀왔다.

미디어아트 전시관 관람과 케이블카를 타고 스카이워크 방문으로 광활한 산세와 평창 일대를 내려다보고, 천년주목숲길을 거닐며 쾌청한 가을 날씨에 단풍이 물들어가는 모습을 눈에 담는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였다.

이날 가을나들이에 참여한 활동지원사는 “늘 중증의 이용자들과 함께하다보니 고된 업무 스트레스가 있었는데 이렇게 동료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함께 웃으며 외부활동을 하니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다“ 고 전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은 “중증장애인들을 위해 최전선에서 고생이 많은 활동지원사들이 행복해야 장애인들도 행복할 수 있다고 전하며, 앞으로 활동지원사가 서로 교류하는 더욱 다양한 기회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