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지원청, 하반기 지방공무원 대상 직무 아카데미 실시

경력자/저경력자 직급별 맞춤형 연수로 업무 역량 강화 지원

2023-10-16     김영록 기자

[월간인물] 평택교육지원청은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지방공무원의 역량 강화 및 각급학교 행정업무의 안정화를 위한 2023년 하반기 지방공무원 직무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경력자(5~7급), 저경력자(8~9급) 대상으로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과목을 선정하여 실질적인 역량 강화 연수가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 16일과 17일은 고경력 공무원인 5급부터 7급, 18일과 19일은 저경력 공무원인 8급, 9급을 구분하여 경력에 따라 실질적으로 업무를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비대면 연수와 대면 연수를 혼합하여 업무역량 강화와 명상 프로그램을 통해 직장 스트레스 해소까지 겸할 계획이다.

직무 분야에는 공사·물품·용역계약, 예산, 급여, 공문서 작성 등 직급별 주요 당면 업무에 대한 수요를 고려했고, 소양 분야에서 금융 재테크, 스트레스 관리 과목을 편성하여 직무 분야와 소양 분야 과정의 분야별 균형을 도모했다.

금번 직무 아카데미는 연수대상을 평택교육지원청과 소속 공립학교만으로 한정하지 않고 평택에 소재한 직속기관 및 사립학교 사무직원까지 참여대상을 확대하여 실시한다.

평택교육지원청 박은희 기획경영과장은 “이번 2023년 하반기 직무 아카데미를 통해 연수생들이 교육행정 전문가로 거듭나는 밑거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직무 아카데미를 수요자 요구를 반영하여 내실 있는 연수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