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부산혁신도시 사진·디자인 공모전' 개최

11.10까지 부산 혁신도시를 표현한 사진·디자인·회화 작품 대상 공모전 진행

2023-10-16     남윤실 기자

[월간인물] 부산시는 오는 11월 10일까지 '2023 부산혁신도시 사진·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부산 혁신도시 상생발전 및 부산 지역의 문화진흥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시는 2019년부터 혁신도시와 연계한 상생발전 확산 사업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전공공기관 임직원들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통해 부산 혁신도시의 기능 및 효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공모전을 추진하게 됐다.

공모 대상은 부산 혁신도시를 표현한 사진·디자인·회화 작품이다. 국내에 거주하는 대한민국 국민, 외국인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부산 혁신도시(문현, 대연, 센텀, 동삼지구)의 다양한 모습 또는 해양, 영화·영상·게임, 금융 등 혁신도시 기능군을 잘 표현한 사진·회화 작품이면 된다.

공모 신청은 혁신도시 공모전 누리집에서 회원가입 후 가능하다.

시는 접수된 사진과 디자인을 대상으로 주제 창작성, 활용성, 상징성을 평가해 최종 5개 작품을 선정·시상할 예정이다.

대상 1점(부산시장상, 상금 100만 원), 우수상 4점(부산시장상, 각 50만 원)이 수여된다.

수상작들은 부산 혁신도시 홍보를 위한 자료 및 홍보 물품 제작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남정은 부산시 청년산학국장은 “부산혁신도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이번 공모전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시와 13개 이전공공기관*이 힘을 모아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