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청주시평생학습박람회 개최

27~28일 2일간 동부창고 일원, 86개 평생교육 기관․단체․동아리 참여

2023-10-16     남윤실 기자

[월간인물] 청주시는 오는 27일과 28일 2일간 문화제조창 내 동부창고 일원에서 ‘다시 시작하는 설렘, 두근두근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2023년 청주시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하는 2023년 청주시평생학습박람회에는 86개 평생교육 기관 ․ 단체․ 동아리가 참여한다.

청주시민들에게 다양한 평생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학습자들이 배움의 즐거움과 나눔의 기쁨을 경험하고, 역량을 발휘하는 평생학습 문화의 장이 펼쳐진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35개 학습동아리의 공연 ▲핑퐁 로봇, 나만의 작은 정원, 마술, 샌드아트 등 43개의 체험 ▲성인문해 시화, 서양화, 수공예품 등 200여점의 작품전시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공동 주최로 ‘초고령사회 노인평생교육’이라는 주제로 ‘평생교육 세미나’가 진행된다.

또한,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참여 가수 신경우, 류기행의 ‘음악이 있는 힐링콘서트’ 특별공연으로 늦가을의 감성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인문학 특강으로 ▲‘어쩌다 어른, 세바시’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한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의 ‘적정한 삶, 균형 잡힌 삶이 역량이 되는 시대’ ▲서울대학교 황농문 교수의 ‘몰입! 최고의 나를 만나다’ ▲서원대학교 김정진 교수의 ‘총균쇠로 떠나는 인류탐험 여행’ ▲네이버 김필수 대외협력 리더의 ‘AI시대 일상생활의 변화’라는 주제들로 진행된다.

강연 신청은 오는 16일부터 24일까지 청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평생학습박람회는 평생학습 기관 ․ 단체 ․ 학습동아리가 참여한 가운데, 시민과 소통하고 참여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라며, “많은 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주셔서 평생학습이 삶에 스며드는 경험을 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