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강화교육지원청, 기초학력보장지원 솔루션 협의회 개최

2023-10-13     김영록 기자

[월간인물]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관내 초등학교 학습지원담당교사 20명을 대상으로 ‘기초학력보장지원 솔루션 협의회’를 12일 개최했다.

기초학력보장지원 솔루션 협의회는 ▶다층의 기초학력보장지원프로그램 및 한글책임교육운영에 대한 전문가컨설팅 ▶학습지원담당교사 네트워크망 활성화 ▶학습지원대상 학생 개별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솔루션 등을 논의했다.

참여한 학습지원담당교사들은 기초학력 전문 멘토단과의 소그룹 컨설팅을 통해 단위학교의 기초학력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다른 학교들의 학습진단 및 이력관리, 교과보충프로그램, 저학년 한글책임교육 등 운영 전반을 살펴봤다. 또한 내년도 기초학력프로그램 학교 적용방안을 모색했다.

솔루션 협의회에 참여한 교사는 “올해 운영한 기초학력향상프로그램에 대해 객관적인 시각으로 진단받아 큰 도움이 됐고, 강화 지역에 적합한 기초학력향상프로그램에 대해 다양한 적용 방안을 동료 교사들과 교감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강화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지난 6월 관내 초등학교 기초학력보장지원계획에 대한 컨설팅 내용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업무담당교사들의 고충과 제안점을 면밀히 검토해 2024년 사업계획 수립 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