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치매안심마을 주민과 함께하는 다함께 쎄쎄쎄 어울림 한마당 개최

2023-10-11     남윤실 기자

[월간인물] 사천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7일 사천시 2호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송지리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다함께 쎄쎄쎄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다함께 쎄쎄쎄(1세대, 2세대, 3세대) 어울림 한마당은 보건복지부 주관 치매안심마을 우수선도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1세대를 위한 치매조기검진, 2세대, 3세대를 위한 치매파트너교육, 치매OX 퀴즈, 버블쇼, 치매캐릭터 단비 키링만들기 체험, 치매예방교구 체험존 등의 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치매가족의 돌봄 부담 경감을 위한 돌봄부담분석과 치매 인식도 조사도 병행하는 등 1세대부터 3세대까지 전 세대의 공감을 얻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대면행사가 중단됐지만, 올해는 사천시보건소, 송지리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회, 치매극복 선도단체 등 많은 기관의 협조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정희숙 센터장은 “전 세대가 체감할 수 있는 치매관리 사업을 통해 치매가 있어도 불편하지 않은 치매안심마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여 어르신들이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