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과천문원중학교 학생자치회 주관 「벽화 그리기 프로젝트」 봉사 활동 실시

10월 7일~10월 9일 학교 외벽 벽화 그리기 봉사 활동으로 학교 환경과 지역 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다.

2023-10-10     김영록 기자

[월간인물] 과천문원중학교(교장 주미란)는 학생자치회 주최로 10월 7일부터 10월 9일까지의 연휴 동안, 정문 옆에 위치한 노후한 학교 외벽을 새롭게 꾸미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 프로젝트는 학교 환경을 활기차게 만들면서 동시에 지역 사회에 긍정적으로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학생들은 다양한 주제와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협업하여 다양한 재능과 가치관이 반영된 아름다운 작품을 완성했다.

학생회장 김규리 학생은 “어렸을 때부터 자랐던 우리 동네를 가꾸고, 후배들에게 예쁜 그림을 선사하게 되어 기쁘다. 무엇보다 학생회 학생 모두가 함께해 더욱 의미가 있었다.”라고 이야기하며 뿌듯함을 표현했다.

학생자치회는 학교 벽화 봉사 활동을 향후에도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학생들은 자신의 재능을 표현하고 커뮤니티에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경험을 통해 더 많은 동기부여와 자신감을 얻었으며, 지역 사회에 대한 애정과 함께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자부심을 느끼며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학생자치회와 학생들은 이러한 활동을 통해 더욱 활기찬 학교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며 나아가 예술과 봉사의 힘으로 더 나은 미래를 향해 한 걸음을 내딛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