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딩과 롤링을 동시에: 이구스, 하이브리드 직동 베어링 신규 사이즈 추가

2015-05-18     남윤실
무급유 베어링 전문가 이구스가 새로운 사이즈 두 가지를 추가하여 이중 롤러 하이브리드 베어링 제품군을 확장했다. 

신제품은 레일 직경 10, 16 mm로 좁은 설치 공간에 적합하며, 두 개의 롤러를 통해 더 가볍고 조용한 직동 주행을 선보인다. 설계 엔지니어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줄 이구스 하이브리드 베어링을 만나보자. 

조용하고 부드러운 주행이 특징인 이구스 하이브리드 직동 베어링은 카메라 기술, 슬라이딩 도어 또는 공작 기계 도어뿐만 아니라, 건설장비의 캐빈에 적용되며, 심지어 개인적인 취미에 사용되기도 한다. 증가하는 수요에 맞춰 설계 엔지니어들의 선택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 이구스가 하이브리드 캐리지에 두 가지 사이즈 옵션을 추가했다. 하이브리드 베어링은 플레인 베어링과 롤러 베어링이 결합된 혁신적인 베어링으로 유지보수가 필요 없는 고성능 플라스틱 재질의 사각 롤러 두 개를 통해 매우 조용하고 부드러운 주행을 선보인다. 롤러는 하중의 부담을 줄여주며, 수동으로 작동 가능하도록 낮은 구동력을 보장한다. 베어링을 잘못 사용하거나 모멘트가 발생하면, 이는 슬라이딩 부품을 통해 부드럽게 흡수 될 수 있다. 또한 무급유 이구스 베어링은 캐리지가 레일을 벗어나는 것을 방지하는 동시에 무거운 물체를 이동할 때 더 작은 힘으로 구동을 가능케 한다. 

이제 소형 사이즈 추가로 더 다양한 설계가 가능 

한국이구스 DryLin? 직동 베어링 전문가 김성우 부장은 “기존 20 mm 직경의 하이브리드 베어링은 이미 다양한 적용사례를 통해 그 성능을 입증해왔다”며 “가이드 레일이 하나만 필요한 경우, 더 작은 설치 사이즈 10, 16 mm 의 이중 롤러 하이브리드 베어링을 통해 공간을 상당히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는 컨트롤 패널과 무대 설치 등의 설계 엔지니어들에게 이중 롤러와 일체형 캐리지의 더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한다. 하이브리드 베어링이 절반(180˚) 이상을 감싸기 때문에, 일반 원형 샤프트에도 사용 가능하다. 

특히 수동 작업에 이상적 
하이브리드 베어링의 낮은 마찰덕분에 구동 힘을 5배 정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이들은 수동 작업에 이상적이다. 100kg의 하중까지 수동으로 간단하게 조정 가능하기 때문에, 가구 또는 사무실 집기의 슬라이딩 도어뿐만 아니라, 카메라 및 모니터 설치에도 적합하다. 일반적인 롤링 솔루션에 비해 더 저렴한 가격으로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중 롤러 베어링은 캐리지만 따로 또는 조립식 일체형 캐리지로 주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