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 관내 어르신 대상 '우만1동 건강교실' 운영

2023-10-06     문채영 기자

[월간인물] 우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9월 21일부터 ‘우만1동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건강매니저, 치위생사, 치과의사, 한의사 등 팔달구보건소 직원들이 일정별로 돌아가며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11월 30일까지 총 10회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관내 60세 이상 지역 주민이며, 매주 목요일 낮 2시~3시반까지 90분동안 우만1동 행정복지센터 3층 프로그램1실에서 진행된다.

세부내용으로는 △체성분(Inbody) 측정 △혈압 및 혈당 등 사전·사후검사와 결과에 대한 개별상담 제공 △고혈압·당뇨병 관리방법 교육 △치과위생사와 함께하는 구강관리 방법 교육, 치과의사 구강검진 및 교육 △한의사와 함께 하는 기공체조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건강교실은 지역주민의 고혈압, 당뇨병 같은 만성질환 건강관리를 위한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하여 자가건강관리 능력을 실효성 있게 향상시키고자 고안됐다.

박근섭 우만1동장은 “지난 6월, 일회성으로 실버건강교실을 진행한 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중장기적인 프로그램을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어르신들이 이번 건강교실로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관리하는 실질적인 도움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