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희망드림’ 창원시 최윤덕도서관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

김동영, 박현성 작가 조각․설치작품 등 11점 전시

2023-10-04     남윤실 기자

[월간인물] 창원특례시 최윤덕도서관은 이달 31일까지 의창도서관과 ‘청년 희망드림’ 프로그램의 일환인 ‘청년작가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4일부터 31일까지 최윤덕도서관 지하 1층 갤러리 봄에서 개최한다. 창원미술청년작가회 회원 김동영 작가의 조각 '서른둘' 포함 5점과 박현성 작가의 설치작품 'Behave yourself' 포함 6점 등 총 11점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두 작가는 촉망받는 청년 작가로서 다양한 작품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김동영 작가는 창원대학교 미술학과를 석사 졸업하고 창원청년비젼센터 등에서 개인전을 열었으며, 제20회 창원 아시아 미술제, 3.15의거 기념 마산아트페스트벌, 마산청년미술제 등 다양한 전시회에 참여했다.

박현성 작가는 독일 뮌헨 조형예술대학교 디플로마 석사 졸업하여 독일 뮌헨 GEDOK협회 갤러리 등에서 개인전을 열었다. 또한 뮌헨 막시밀리안스 포럼 단체전과 뮌헨 쿤스트 아카덴 단체전 등에 참여한 바 있다.

오미숙 의창도서관과장은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지역 청년예술가들의 우수한 예술작품들이 더욱더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다”며, “도서관이 고품격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윤덕도서관이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