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제10기 보육정책위원회’ 출범‥위촉장 수여식 개최

2023-09-19     문채영 기자

[월간인물] 인천시 중구는 ‘제10기 중구 보육정책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하고 18일 중구 제1청에서 위촉장 수여식을 열었다.

‘중구 보육정책위원회’는 '영유아보육법'에 따라 영·유아 보육에 관한 정책·사업 등에 대한 사항을 심의하는 역할을 하는 위원회다. 지난 2005년 9월 1일 최초 구성된 이후, 2년에 한 번씩 새로운 기수로 재정비돼왔다.

이번에 새롭게 출범한 제10기 보육정책위원회는 당연직 2명과 보호자 대표 4명, 공익 대표 5명, 보육전문가 2명, 어린이집 원장 대표 1명, 보육교사 대표 1명, 관계 공무원 등 다양한 분야의 위원 15명으로 구성됐다.

제10기 위원회는 오는 2025년 8월 31일까지 2년간 ▲중구 보육계획 및 연도별 시행계획의 수립, ▲국공립어린이집 등 보육관련 시설의 설치 및 운영 위탁에 관한 사항 등 보육정책 관련 주요 사안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김정헌 중구청장은 보육정책위원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 심도 있는 심의와 내실 있는 위탁자 선정에 힘써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중구의 영유아들이 안전하고 좋은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더 깊은 관심을 기울이겠다”라며 “위원들도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한 중구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많은 조언과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