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군포시문화예술회관과 업무협약 체결

2016-09-06     이샛별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황운성, 이하 '경인센터‘)가 9월 5일(월) 오전 10시 군포시문화예술회관(센터장 서강석)과 사회복무요원에게 문화예술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날 양 기관은 문화예술 및 사회공헌을 비롯해 자원활용, 상호 홍보와 대외 인지도 제고 등 다양한 방면에서 상호 지원하기로 합의하였다. 

경인센터는 며칠 전 사회복무요원의 정신 건강 증진을 위해 경기도정신건강증진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은 데 이어 군포문화예술회관과의 업무협약을 맺음으로써 전문직무교육부터 정신건강, 문화예술 및 사회공헌활동 등 문화예술까지 망라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경인센터 황운성 센터장은 “사회복무요원에게 폭넓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고 있으며 이번 군포시문화예술회관과의 업무협약을 초석으로 사회복무요원에게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더 많은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인센터는 2008년부터 경기남부 및 인천지역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들을 대상으로 2주간의 전문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공공기관으로 시민들에게 양질의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사회복무요원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