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 사천시시설관리공단과 위·수탁 협약 체결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 운영·관리를 사천시설관리공단에 위탁

2023-09-14     문채영 기자

[월간인물] 사천시는 지난 13일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시설관리를 위해 시 산하 지방공기업인 ‘사천시시설관리공단’과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위탁 기간은 2023년 9월 18일부터 2026년 9월 17일까지 3년간이며, 위탁 업무는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의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이다.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은 풍부한 기술인력을 바탕으로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의 초기 운영·관리에 발생하는 건축·기술 부실 등 각종 문제점을 조기에 파악 및 조치할 수 있다.

또한, 사천실내수영장(삼천포 지역 소재)을 운영·관리해 온 경력을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안정적인 양질의 서비스 제공도 가능하다.

특히,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사천읍지역), 사천실내수영장(삼천포지역) 두 개의 수영장을 운영함으로써 강습 수요에 따라 수영 강사를 유연하게 배치할 수 있는 등 큰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시와 공단은 올초부터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 운영을 위한 타지자체 선진체육시설 견학, 예산 편성, 인력 채용, 시설보완 등 개장에 필요한 준비를 해왔다.

공단은 이번 위·수탁 협약 체결 이후 9월 18일부터 27일까지 8일간 체육센터 시범운영을 실시하고, 시범운영간 별다른 문제점이 없을시 10월 중에 정식 개장할 예정이다.

한재천 공단 이사장은 “우주항공청 출범 등 사천시가 우주항공 중심도시로 발돋움 해 나가는 가운데 사천시 최대 규모의 종합체육센터 운영을 맡게 되어 책임감이 막중하다”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들의 복지 체감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