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김해 아름누리길 마라톤대회 개최

시민의 종~해반천 코스 전국 1,540명 참가

2023-09-11     월간인물

[월간인물] ‘2023 김해 아름누리길 마라톤대회’가 오는 17일 김해 시민의 종과 해반천 일원에서 개최된다.

경남매일이 주최하고 김해시체육회, 김해시육상연맹 주관, 경상남도, 김해시, 경상남도체육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하프(21.0975km), 10km, 5km 코스 3개 종목별로 진행된다. 김해 시민의 종 광장에서 집결해 오전 8시 개회식 후 8시 30분부터 각 코스별 10분씩 격차를 두고 순차적으로 출발한다.

시민의 종을 출발해 해반천 길을 지나 조만강 야구장 부근 반환점을 돌아서 다시 시민의 종 앞으로 회귀하는 코스로 구성된 대회는 김해 도심을 흐르는 해반천 길을 벗 삼아 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느끼며 경기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많은 관심을 받으며 지난 8월 31일 1,540명으로 접수를 마감했다.

댄스공연, 먹거리부스, 페이스페인팅을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전국 각지 대규모 인원이 참가하는 만큼 선수들이 안전하게 완주할 수 있도록 30여명의 페이스메이커(기준이 되는 속도를 만드는 선수)들이 각 코스별로 경기 진행을 밀착 지원한다.

평소 해반천을 찾는 많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전 안내를 하고 대회 당일 김해중부경찰서, 김해서부경찰서, 김해동부소방서, 김해복음병원 등 유관기관의 협조 하에 응급구조, 교통통제를 비롯한 안전관리 전반에 만전을 기한다.

홍태용 시장은 “올해 네 번째를 맞이하는 ‘김해 아름누리길 마라톤대회’를 통해 김해의 도심 속 역사와 자연을 마음껏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2024년 전국체육대회 주 개최도시인 김해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이 아무런 사고 없이 완주의 기쁨을 만끽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는 김해아름누리길 마라톤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