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의 날 박람회서 하동군 적극 홍보

하동군, 일산킨텍스 박람회서 하동군 홍보관 운영…답례품 전시·이벤트 마련

2023-09-04     남윤실 기자

[월간인물] 하동군은 올해 처음 열린 고향사랑의 날(9월 4일) 박람회에 참가해 홍보 활동을 벌였다고 4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올해 첫 고향사랑의 날을 기념해 지난 2일∼4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일원에서 제1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 및 박람회를 개최했다.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했으며, 하동군은 홍보관을 마련해 지역 특산물로 구성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을 전시했다.

또한 하동군 홍보 SNS를 인증하면 답례품으로 구성된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군은 이번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 및 박람회 참가를 통해 거주지 외 국민에게 하동군을 널리 알리고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9월은 주로 추석이 있는 달이고 4일은 ‘생각한다’(思)는 의미로 선정된 고향사랑의 날은 고향의 가치와 소중함을 되새기고자 올해 국가기념일로 제정됐다.

고향사랑의 날 행사의 성공과 국민 관심 유도를 위한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과 함께 박람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 걷기축제, 학술대회 등 다양한 행사로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