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충청북도교육청교육비특별회계 예산편성 관련 담당자 회의 가져

지속가능한 공감․동행 교육 실현을 위한 현장 중심 재정 운용

2023-08-17     김영록 기자

[월간인물] 충청북도교육청은 17일, 2024년도 충청북도교육비특별회계 예산편성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예산담당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예산담당자 회의를 개최했다.

본청,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예산담당 부서장과 담당자 등 80여 명을 대상으로 예산편성 기본방향에 대한 설명과 성인지 예산에 대한 외부강의 등으로 진행됐다.

도교육청은 ▲다차원적 학생성장을 위한 스마트기반 미래교육 환경 안착 ▲전인적․창의적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사업 적극 발굴 ▲교육회복 및 교육결손 해소를 위한 추진사업 지속․유지 등을 2024년도 예산편성 기본방향으로 설정하고,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공감․동행교육 실현을 위한 현장 중심 재정운용’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내년은 올해와 달리 정부의 세수 감소에 따라 재정여건이 좋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어, 재정효율성과 사업효과성에 대한 촘촘한 검토가 필요하다.

노재경 예산과장은 “2024년도 본예산 편성 시 내국세 및 지방교육세 등의 세수 감소에 따른 재정여건 악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3일(목)에 실시한 재정사업 성과분석 결과를 반영하여 사업 재구조화와 선심성․낭비성 사업을 폐지하는 등 효율적인 교육재정 운용이 이루어질 수 있는 예산편성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