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무안군사 편찬사업 군민설명회 개최

2023-08-04     문채영 기자

[월간인물] 전남 무안군은 지난 3일 무안 승달문화예술회관 소강당에서 무안군사 편찬위원 및 원고집필진을 비롯해 군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안군사 편찬사업 군민설명회를 개최했다.

무안군사 편찬사업은 2019년 11월부터 2023년 10월까지 기본계획 수립, 자료수집, 집필, 간행 등을 연차적으로 수행하는 사업으로, 현재까지 기본계획 수립, 자료수집, 원고집필 등 일련의 과정이 마무리됐으며 앞으로 무안군사 원고 공람, 발간 및 배부 등의 일정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용역업체인 ㈜역사만들기에서 편찬사업 진행 상황에 대한 보고 후 목포대학교 고고문화인류학과 홍석준 교수와 무안학연구소장 박관서 시인 등 원고집필자들의 주제 발표에 이은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군사 편찬에 대한 관계자와 군민들과의 열띤 토론의 장이 열려 ‘무안군사 편찬사업’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김산 군수는 “이번에 편찬되는 무안군사는 후손들에게 사료로 소중히 활용되도록 편찬위원회 및 원고집필진 등과 함께 노력해 왔고, 역사적 사실에 근거하여 충실하게 만들었다고 자부하고 있다”며 “향후 주민 공람 과정에서 수정 및 보완 사항에 대해 아낌없이 좋은 의견을 내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