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개발원, 진로교육 학부모 모니터링 봉사단 모집

2015-05-13     박성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원장 이용순)에서는 학부모 시각에서 지역사회 및 학교현장의 진로교육 현황 파악과 진로교육 정책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2015 진로교육 학부모 모니터링 봉사단’을 모집한다. 

학부모의 진로교육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직업체험 등 지역사회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활성화됨에 따라 이번 진로교육 학부모 모니터링은 지역사회로 확장된 모니터링을 수행하게 된다. 

이에 따라, 진로교육 학부모 모니터링 봉사단은 학교에서 진행되는 진로교육 뿐만 아니라 마을단위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 진로교육 현황과 문제 등 전반을 모니터링하여, 현장에 맞는 진로교육 정책을 지원한다. 

전국 단위로 40명의 학부모를 선발하는 이번 모니터링 봉사단은 올 해말까지 위촉되어 활동하고, 모니터링 역량 개발을 위한 연수 및 관련 워크숍, 토론회 등의 행사에 참여하게 되며, 진로교육 관련 자료 제공 등의 특전이 부여된다. 

역량개발 연수 후에는 청소년 진로교육 및 진로체험 활동이 이루어지는 지역사회 및 학교 단위에서 진로교육 추진실태를 파악하고 정책적 개선방안 제안 등의 활동을 벌이게 된다. 

교통비 등 활동 실비가 제공되는 모니터링 봉사활동을 완료한 후에는 ‘활동 증명서’가 발급되며, 우수 활동자의 경우는 표창한다. 

모집기한은 5월 15일(금)까지로, 진로교육 포털사이트 커리어넷(www.career.go.kr) 공지사항에 첨부되어 있는 지원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전자우편(network@krivet.re.kr)을 통해 제출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