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헤드헌터, 지역과 연게한 환경, 학생 지원사업 등 지속적으로 전개

2022-12-02     남윤실

환경문화시민연대예산군협의회, 우리지역 환경실천 생활화를 위해 노력

예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111예산상상톡 환경노트 대회우수학생을 시상했다. 우리지역 환경실천 생활화를 위해 환경문화시민연대예산군협의회(회장 김정민)와 함께 지난 7~8120여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으며, 이날 10명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전달했다.‘환경노트(환경일기) 쓰기는 미래의 환경지킴이로서 기후변화, 지구온난화 등 환경문제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환경사랑을 생활화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학생들과 교사들이 온실가스 발생 줄이기와 에너지 절약 등 생활 속 녹색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된다는 점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문추인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환경보전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현장 맞춤형 환경교육을 추진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환경문화시민연대예산군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김정민 대표는 환경을 생각하는 좋은 일에 함께 할 수 있어서 저 또한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이 자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행사를 이어갈 것이며 저희 협의회 더욱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지역과 나라의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고자 합니다.”라고 말했다.

 

충청청년회 취약계층 학생 성장지원을 위한 지원 사업 전개

층남 예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지원센터는 지난 1114일 예산군 출신 청년사업가 13인으로 구성된 충청청년회와 취약계층 학생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개최했다. 협약 내용은 장학사업, 겨울나기 지원사업, 위기가정 학생 긴급 지원사업 등에 대한 것이다. 이번 협약은 충청청년회 소속()프로헤드헌터프로헤드헌터()세종메이저인터내쇼날해승종합상사케이그린()KW시스템()대광이앤씨()수아조경에이플러스에셋리크루팅남한강조경()마이방민리싸이클링이 참여했다.

충청청년회 회장을 맡고 있는 김정민 대표는 "회원들의 같은 마음, 같은 뜻이 모아져서 좋은 일에 적극 동참하게 되었고, 이러한 마음들이 모아져 내고장 후배들의 삶에 희망되길 간절히 바랍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