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농식품정보누리 ‘농식품 취재단’ 해단식 개최

2016-01-05     류성호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이 12월 23일 코레일 대전충남지역본부에서 '농식품취재단’의 2015년 활동을 마무리하는 해단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정보누리 서비스 소개, 농식품정보누리 서비스 운영 관련 간담회, 활동증명서 및 기념품 수여의 순서로 세 시간 가량 열렸다. 

해단식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식생활소비정책과의 백승하 사무관과 농정원의 농식품정보누리 담당자가 참석하여 활동증명서 수여식과 함께 2015년 농식품 취재단과 함께 농식품정보누리(foodnuri)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농식품정보누리’는 안심먹거리에 대한 국민적 관심에 힘입어 2013년 시작한 서비스로, 농식품에 관한 최신 뉴스 및 트렌드, 정확한 식품안전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여 국민의 건강한 농식품 소비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전국에서 선발된 ‘농식품취재단’은 농식품 소비 이슈 및 현장정보를 취재하여 농식품정보누리 포털에 게시하며 이용자 참여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활동을 수행하였다. 

주부 취재단 오수미 씨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취재단으로 활동하였는데, 정보누리 서비스가 매년 취재단의 의견을 수용하고 발전하는 것 같아 기분이 좋다”며 “기회가 된다면 내년에도 계속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농정원 박철수 원장은 “간담회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사용자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를 구축하고, 미래지향적 소비문화를 확산 할 수 있는 사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의 생생한 농식품 소비정보를 제공하는 ‘농식품정보누리’ 서비스는 www.foodnuri.go.kr에서 만나볼 수 있다.